티스토리 뷰

누구나 이 곳에 오면 한 요정같은 여인이 아이스크림 먹는 장면을 연상하게 한다.

뒤로는 종탑이 두개 있는 그 사이로 오벨리스크가 우뚝 서 있는 오래된 프랑스식 성당이 보이고...

아직도 세계에서 찾아오는 연인들의 아름다움 속삭임과 미소가 번지는 곳..

로마의 랜드마크 한 곳인 스페인 광장(Piazza di Spagna)

발 아래 펼쳐지는 명품거리인 Via dei Condotti에서 아이쇼핑보다 계단 중간 쯤 가로등이 뒤에 있는 그 자리에..

요정같은 여인의 깜직함이 아직 이 곳을 찾게하는 발걸음은 동서양 구별이 없다.

 

 

#1. 스페인 광장에 도착하였을때 지는 햇살이 계단 위 삼위일체 성당(Trinità dei Monti)을 강렬히 비추고 있었다.

첫날의 피곤함은 이런 멋진 광경에 어느덧 사라지고 블로그, 유튜버에서 보았던 익숙한 풍경을 바라본다.

  주변에 바티칸 주재 스페인 대사관이 있어 이 곳을 스페인 광장(Piazza di Spagna)으로 부르고 광장에서 삼위일체 성당까지 이어지는 135 계단이

스페인계단(Scalinata di Trinità dei Monti) 이다.

계단 우측으로 핑크색 건물이 키츠-셀리 박물관(Keats-Shelley Memorial Association)인데 영국의 두 요절시John Keats & Percy Bysshe Shelley를 추모하는 기념관이다.

 

 

 

 

#2. 트레비분수에서 스페인광장으로 가는 길에 베르니니의 멋드러진 2점이 천사상과 보르니니의 종탑이 아름다운 

산탄드레아 델레 프라테 성당(Basilica Sant'Andrea delle Fratte)에 잠시 들른다.

2015년 당시에는 시간이 너무 늦어 천사상을 보지 못하고 오늘 성당 문을 열고 들어갔는데 하필 미사가 열리고 있다.

멀리서 바라보는 Gian Lorenzo Bernini - Angelo con la corona di spine 1668~1669

 

 

 

 

#3. Sant' Andrea를 경배하는 바로크양식의 성당이고 주 제단에 Lazzaro Baldi - Crocifissione di Sant'Andrea, 1686-88 그림이 있다.

 

 

 

 

#4. Pasquale Marini - Moltiplicazione dei pani e dei pesci

 

 

 

 

#5. Francesco Borromini - Sant'Andrea delle Fratte. Campanario

 

 

 

 

#6. 로마 바로크시대 두 거장의 라이벌은 Gian Lorenzo Bernini와 Francesco Borromini이다..

두 사람의 경쟁적인 예술품들은 로마 곳곳에 많은 걸작들을 남기고 있고  산탄드레아 델레 프라테 성당 앞 광장 건물에 베르니니가 마지막

살았던 곳이 있으며 건물 앞에 아이러니하게 경쟁자인 보르니니가 제작한 성당의 종탑이 있다는 사실!!!

 

 

 

 

#7. 성모의 원주(Colonna dell'Immacolata Concezione)

나폴리왕 페르디난드 7세가 1857년(교황 비오9세)때 성모마리아가 源罪없이 수태 한 것을 기념하여 헌정한 圓柱이며 정상에 성모마리아가 서 있다.

매년 12월8일에 동정녀 마리아 원죄 없으신 잉태 대축일에 이탈리아 소방청장이 성모상 오른팔에 화환 봉헌을 한다.

사진에 성모마리아 오른팔에 꽃다발이 보인다.

 

 

 

 

#8. 성모의 원주(Colonna dell'Immacolata Concezione) 하단부에는 聖人 4명이 사방을 바라보고 있다.

 

 

 

 

#9. Salvatore Revelli - 예언자 이사야(Isaiah the Prophet)

 

 

 

 

#10. Carlo Chelli - 예언자 에스겔(Ezekiel the Seer)

 

 

 

 

#11. Ignazio Jacometti - 모세像(Patriarch Moses)

 

 

 

 

#12. Adamo Tadolini - 다윗王(King David)

 

 

 

 

#13. Giuseppe Obici - 성모마리아

 

 

 

 

#14. 스페인광장(Piazza di Spagna) 앞은 로마의 랜드마크 답게 언젠나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15. 광장 앞에는 Gian Lorenzo Bernini 아버지인 Pietro Bernini가 만든 바르카차 분수(Fontana della Barcaccia)가 있다.

홍수로 테베레 江에서 떠내려 온 난파선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함..

 

 

 

 

#16. 스페인 계단 좌측으로 Babington's tea room 이 있는데 1893년에 세워졌다고 한다.

영국 엘리자베스 1세 여왕때 여왕을 암살하려고 하였던 주모자가  Babington 가문이었는데 가문이 몰락하고 후손들이 이탈리아로 건너와 

현 위치에 Tea Room을 Open 한 것이 유래가 되었다고 한다. 

 

 

 

 

#17. 계단을 올라본다.

이쯤일까?

영화 로마의 휴일에서 오드리 헵번이 젤라토를 입에 물고 있는 곳이...

 

 

 

 

#18. 스페인 광장(Piazza di Spagna) 중심 거리인 Via dei Condotti..

로마 최고의 명품샵이 있는 거리..

 

 

 

 

#19. 그 곳에서 지는 햇살속 스페인 광장을 바라본다..

 

홀로 헤매는 로마 첫날은 벌써 지는 햇살에 노을이 그리워 반드시 가야할 곳으로 발 길을 한다.

로마의 노을은 이 곳에서 바라보는 것이 제 맛이니까..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태그
방문자수
  • Total :
  • Today :
  • Yesterday :

카메라와 지도 한 장 들고 오늘도 떠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