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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동해안지방을 관통하는 동해남부선은 아기자기 하다..

울산, 경주, 등등 큰 도시도 있지만 거의 조그마한 이름도 생소한 역들이 부지기수다..

특히 경주에서 포항 방향에 있는 역들은 거의 생명력을 잃었고 찾았을 때 폐역들이 대부분..

부조역도 그 반열에 있다..

 

 

#1. 이름만 보고 생각하면 묘하다.

그런 의미와는 전혀 틀리지만 역 이름은 부조역이다.

     포항 외곽지대에 있는 벽돌로 지어진 단층 콘크리트 건물은 최근에 지어진듯 보였고 역의 유래는 1944년까지 올라간다.

 

 

 

 

 

#2. 모두가 떠나간 역이지만 역 구내는 동네분들의 통로로 이용된다.

     역 옆에있는 대나무 숲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 구내로 들어서면 역 앞에 있는 아파트가 있는 곳과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보통 느낄수 있는 간이역 다운 풍경이 펼쳐지는 것에 감탄을 짓게되고 굵은 나무들이 주변에 펼쳐지는 멋이 굿이다..

 

 

 

 

 

#3. 효자역 방향.

     아직은 낮은 산세가 포항쪽을 보여준다.

     선로는 곧고 옛 가로등과 예전 통근열차의 정차표시인 빨간 원형이 멀리 보인다.

 

 

 

 

 

#4. 행선지 판도 옛 것 그대로이다.

     사각형 블록으로 되어진 오래된 승강장 위에 서 있는 모습이 모두가 사라진 찾아오지 않는 곳을 지켜주고 있다.

 

 

 

 

 

#5. 양자동 역 방향..

     솔 향기가 풍기는 낮은 오후의 역 구내는 가끔씩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땀을 식히고 포항 방면으로 

곧 다가올 열차의 구동음을 들으며 어떤 종류의 열차가 올 까 기대한다.

 

 

 

 

 

#6. 부본선 한쪽은 선로가 걷힌채 동네분들의 경작지로 이용되고 있다.

    파밭과. 옥수수 멀리보이는 것은 이름모를 농작물이다..

    모두가 떠나버린 곳이지만 사람의 손길은 엉뚱한 곳에서 일고있다.

    좋은 현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뭏든 역 구내에 사람냄새가 나는 것은 좋지 않을까?

 

 

 

 

 

#7. 드디어 온다..

    7000계열의 기관차가 견인하는 무궁화 열차이다.

    동해남부선에서 열차를 처음 만난다.

    뜨문뜨문 달리는 시간에 맞추어 역을 답사할 때 시간을 맞추는 것은 힘들다.

    운이 좋으면 만나는 것이지만 짙은 소나무 사이로 다가오는 열차의 모습을 이쁘다.

    물론 멈추지 않고 통과하는 열차이지만 그래도 역 답사하는데 희망적인 어림이다.

 

 

 

200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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