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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을 하며 미술관을 찾는 것은 대단한 인내심을 갖는 일이다.

전공도 안한 여행서를 기초로 한 짤막한 지식을 갖고 베네치아에서 가장 유명한 미술관 중

한 곳인 아카데미아에서 유명한 예술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것은 베네치아 여행의 색다른 재미였다.

 

 

#1. 아카데미아 미술관에는 카메라에 담을 수 없을만큼 크기를 자랑하는 그림들이 몇개있다.

그중 하나가

파울로 베로네제(Paolo Veronese)의 '레비 집에서의 만찬'(Convito in Casa di Levi)인데..모두 성서의 내용을 가지고 있고 오래전 베네치아 건축 양식을 엿 볼 수 있는 걸작이다.

 

 

 

 

 

 

  

#2. 아카데이아 미술관은 여행 동선에서 조금 벗어나서 시간이 허락되면 오려고 하였던 곳인데..

리알토 다리에서 산마르코 광장으로 가려고 하였던 것이 길을 잘못들어 이곳까지 오게 된 곳이다.

베네치아까지 와서 그들의 魂이 담겨진 예술가들의 작품들이 있는 곳의 전당인 아카데이마 미술관에 가는 것은 당연지사..

바티칸, 로마, 피렌체에서 보는 예술품들과 베네치아 風의 색채와 예술가들의 작품들은 색다르다.

 

 

 

 

 

#3. 티에폴로(Giambattista Tiepolo)의 경배(scoperta dlela vera croce)

 

 

 

 

 

#4. 로렌초 베네치아노(Lorenzo Veneziano)의 폴리티코 리온과 수태고지(Politico Lion con I'Annunciazione)

베네치아 원로원 의원인 도메니코 리온이 의뢰한 작품으로 중앙 성모마리아 옆 무릎을 꿇고 있는 사람이 리온이다.

 

 

 

 

 

#4. 티치아노(Tiziano Vecellio)의 성모마리아의 봉헌(Presentation of the Virgin) 1534 ~ 1538

한 폭의 그림이 벽면을 장식하고 있는 大作인데 계단위를 오르는 어린 마리아의 몸에 광채를 띄고 있다.

 

 

 

 

 

#6. 모란조네(Jacopo Moranzone)의 Assunta tra i ss. Elena, Battista, Benedetto ed Elisabetta

 

 

 

 

 

#7. 젠틸레 벨리니(Gentile bellini)의 il beato lorenzo giustiniani, dalla chiesa della madonna dell'orto

 

 

 

 

 

#8. 안드레아 만테냐(Andrea Mantegna 의 성 조르조(San Giorgio)

용을 무찌른 기사의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9. 아카데미아 미술관 천정의 고풍스러운 모습..

 

 

 

 

 

#10.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 의 성 조베 제단화(San Giobbe Altarpiece) 1487

성모가 중앙 대리석에 아기 예수를 안고 있고 우측에는 화살을 맞은 성 세바스찬이 있고

아래 하단부 중앙에 세명의 천사들이 류트와 레벡을 가지고 음악을 연주하고 있는 모습이 사실적이다.

 

 

 

 

 

#11.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의 수태고지..

성령의 잉태를 알려주는 천사앞에 무릎을꿇고 순존하는 성모마리아상의 모습이 아름답게 표현되었다.

 

 

 

 

 

#12. 조반니 벨리니(Giovanni Bellini)의 성녀사이의 聖 母子

성모 마리아 우측에 있는 금발의 여인이 마리아 막달레나, 좌측에 있는 여인이 카트리나 성녀.. 

 

 

 

 

#13. 틴토레토(Tintoretto)의 산 마르코 유해의 도굴(Trafugamento dell corpo di San Marco)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에서 산 마르코 유해를 가져오는 극적인 장면을 묘사한 것이다..

 

 

 

 

 

#14. 파울로 베로네제(Paolo Veronese)의 '레비 집에서의 만찬'(Convito in Casa di Levi) 좌측 부분.

화재로 소실된 티치아노의 최후의 만찬을 대신하여 그린 그림으로 중앙에 예수님과 열두제자.

그림의 기둥과 아치형 묘사는 1500년대 베네치아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다.

 

 

 

 

 

#15. 파울로 베로네제의 '레비 집에서의 만찬'(Convito in Casa di Levi) 우측 부분.

 

 

 

 

 

#16. 베로네제(Paulo Veronese)의 수태고지(Annunciazione) 1578

 

 

 

 

 

#17. 베로네제의 수태고지에 나오는 대천사의 옷차림이 화려하다..

 

 

 

 

 

#18. 예수님의 수태를 대천사로부터 고지를 받고 놀라는 성모마리아의 얼굴 표정 표현이 놀랍다..

빛나는 비둘기는 성령을 뜻한다고 한다.

 

 

 

 

 

#19. 어마어마 하게 큰 그림이다.

젠틸레 벨리니(Gentile Bellini)의 산 마르코 광장의 행렬(Processione in Piazza San Marco) 1496

정면에 산 마르코 성당 우측에 두칼레 궁전..등등

15세기 베네치아 풍경과 그림속 사람들의 복장까지 알 수 있는 역사적 사료 가치가 높은 그림이다.

 

 

 

 

 

#20. 젠틸레 벨리니의 산 마르코 광장의 행렬(Processione in Piazza San Marco) 좌측 상세본..

 

 

 

 

 

#21. 젠틸레 벨리니의 산 마르코 광장의 행렬(Processione in Piazza San Marco) 우측  상세본..

 

 

 

 

 

#22. 젠틸레 벨리니의 '산 로렌초 다리 근처에서 일어난 진실한 십자가의 전설'

주변 베네치아 전경과 그림 하단부 무릎을끓고 있는 여자가 키프로스의 여왕 코라노, 우측으로 무릎을 꿇고 있는

젠틸레 벨리니 본인과 가족들이다.

 

 

 

 

 

#23. 비토레 카르파초(Vittore Carpaccio)의 미친 남자의 치유(Healing of the Madman) 1494

하단부 아랫부분 곤돌라 위에 흰 강아지가 그려져 있다. 카르바초 그림의 특징이라 볼 수 있다.

이 그림은 옛 리알토 다리가 목조로 지어졌음을 알 수 있다.

 

 

 

 

 

#24. 티치아노(Tiziano Vecellio)의 피에타(Pieta) 1576

마치 죽음을 표현하고 있는 듯한 어두운 색체와 암울한 기운이 그리스도의 생명의 기운이 다 해 감을 

표현해주는 것이 이제껏 감상했던 피에타와 전혀 틀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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